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부터 비가 와서 습하네요. 작년보다 덜 더운가요? 에어컨 아직 한 번도 켜지 않았네요.

올해는 그냥 패스 하고 싶네요. 덥다 덥다하지 않고 참고 기다리니 그런데로 견딜만하네요. 아이들도 잘 참고 견디네요.

오늘은 초등학교 여름 선택 과제 탐구과제 직업체험보고서 만들기를 소개할까합니다.

요즘에는 공부도 중요하지만 공부가 싫으면기술이든 뭐든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찾으라고 하죠.

그래서 어릴때부터 직업체험하기 같은 프로그램이 많이 생겨나는 것 같아요.

오늘은 직업탐구보고서/ 직업체험보고서 작성하는  쉬운 방법도 같이 소개합니다.^^

 

직업체험보고서 어떻게 ?

주로 방학때는 친척, 이웃, 부모님 직업체험을 많이 하더라구요.

아버지가 사업하시면 거기에서 하루 체험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더 자세히 부모님 하시는 일도 알게 되고 또 힘들게 돈 버신다는 것도 알게 되겟죠?

초등 저학년은 부모님 직업체험하고 보고서 만들기 많이 하더라구요.

어떤 아이들은 직업신문으로 만들기 하더라구요.

직업체험보고서 작성시

직업 , 장소, 시간, 하는 일. 직접체험하기, 느낀점.

나의 희망과 비교해 보기.

초등 선태택과제 .

직업체험보고서 양식에 적으면 더 이쁠 것 같아요.

사진도 중간에 넣고 저학년은 맘이 도와주시고 고학년은 스스로 하는 법도 배워야겟죠?

요즘은 체험하는 활동이 많더라구요.

저 어릴때처럼 무조건 암기해서 대학가는게 아니라 탐구하고 체험하고.

직업체험보고서  방학 이용해서 한 번 멋지게 만들어 봐요.

요건 초등 고학년 이상 중학교까지 사용하면 좋을 듯한 직업탐방보고서 양식입니다.

인터뷰형태라서 묻고 답하기 하면 좋을 듯해요.

여름 방학 알차게 계획 잘 실천해 보세요.~

 

직업체험보고서 양식 더 구경가기 >>>>

 

출처:니즈폼

 

Posted by 열공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