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연일 한 여름 날씨라서 나이드신 어른들이 많이 걱정된답니다.

 

주변에 작은아버지 두분은 전쟁에 참전하셨는데 요즘 몸이 부쩍 쇠약해지셔서 이번 여름 덥다고 하는데 정말 정말 걱정입니

 

다. 더운 날씨는 모두 건강관리 잘하세요.

 

오늘은  제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이죠? 그래서 초등 통일신문만들기 같은 과제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수행평가로서 사용되

 

는 가족통일신문만들기 도전.. 다양한 샘플과 아이디어 공유할까합니다.

 

가족통일신문만들기 더 보러 가기 >>>>>>>>>>>>>

 

 

1950년 6월 25일 새벽에 북위 38도선 전역에 걸쳐 북한군이 불법 남침함으로써 일어난 한반도 전쟁

 

저는 전쟁에 대해서 할아버지께 들은게 있지만 정말 무서우셨다고 하시더라구요.

 

어서 평화통일이 되었음 좋겠네요.

 

위의 통일신문만들기양식은 통일에 대한 나의 생각

 

북한의 음식과 명소 그리고 북한의 노래에 대해서 조사해서 적는 형식입니다.

 

통일에 된 후에 가보고 싶은 곳

 

통일후에 먹고 싶은 음식

 

북한친구들에게 쓰는 편지

 

북한노래 배우기

 

온 가족이 함께 우리 가족만의 개성만점  가족통일신문만들기 하실수 있답니다. 수정이 가능해서  예쁜 그림 더 넣고 해도 좋

 

을 듯합니다.

 

 

 다양한 가족통일신문만들기 양식이 들어있어서 유용한 자료들.

 

통일에 대한 나의 생각,통일을 위한 우리들의 노력

 

통일일기 통일포스트 통일 캐릭터 통일만화등

 

다양한 소재라서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골라서 가족통일신문만들기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3~5정도가 저는 적당하다고 생각하는데  사람마다 생각하는 기준이 달라서 여러장 올려 봅니다.

 

 

초등학생 가족통일신문만들기도전

 

초등학교 과제 엄마랑 함께하면  좋은 추억도 만들고 엄마랑 아이랑 함께 아이디어 두배...^^

 

팝통일퀴즈- 울딸이 항상 가족신문만들기에 넣는 문구...

 

북한말 배우기도 참 좋은 듯합니다.

 

아이드과 가족통일신문만들기  즐겁게 해 보세요.~

 

 

 

출처:니즈폼

 

 

 

 

 

Posted by 열공맘
: